보도자료

키네마스터, 구글플레이 선정 ‘올해를 빛낸 자기계발 앱’ 우수상, 전세계 2억 다운로드 돌파

작성자
KineMaster
날짜
2019-12-13 09:53
조회
2093
출처 : 키네마스터 주식회사

기사일 : 2019.12.13

키네마스터, 구글플레이 선정 ‘올해를 빛낸 자기계발 앱’ 우수상, 전세계 2억 다운로드 돌파

모바일 동영상 편집 앱 전문 기업 키네마스터가 지난 11일, 구글플레이 ‘올해를 빛낸 자기계발 앱’ 우수상을 수상했다.

구글플레이는 매해 말 이용자들로부터 많은 사랑을 받은 앱과 게임을 ‘올해를 빛낸 앱·게임’으로 선정하여 발표해오고 있다. 우수상으로 선정된 키네마스터는 모바일 동영상 편집 앱으로 PC에서 제공하는 고급 편집 기능은 물론 배경음악, 스티커, 폰트 등 편집에 활용 가능한 각종 에셋들을 제공한다. 누구나 모바일로 멋진 영상을 제작하고 YouTube 및 각종 SNS에 업로드할 수 있는 글로벌 대표 편집 앱이다.

2019년 3분기 말 기준 키네마스터 앱 매출은 90% 이상 해외에서 발생되었으며 그 중 플레이 스토어의 가장 큰 수익을 일으키고 있는 시장인 미국에서의 매출 비중은 20%가 넘는다.

키네마스터는 수상 당일 글로벌 누적 다운로드 2억회를 돌파했다고도 밝혔다. 글로벌 2억 다운로드는 유명 모바일 게임앱이나 플랫폼앱에서 나올 수 있는 수치로 구독 기반의 앱에서는 좀처럼 나오기 힘든 사례다. 이는 1인 미디어 콘텐츠 소비의 폭발적인 수요증가로 PC 수준의 고급 편집 기능을 갖춘 키네마스터가 이미 글로벌 시장에 대중화된 것을 입증하고 있는 수치다. 올 초 사명을 앱 이름과 동일하게 키네마스터로 변경한 회사는 이런 성장세를 가속화할 것으로 예상된다.

키네마스터의 임일택 대표는 “이번 달 중으로 텍스트 스타일 등이 추가된 4.12버전 업데이트가 예정되어 있다” 며 “2020년도에도 다양한 기능 업데이트와 마케팅으로 본격적인 앱 수익화를 진행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또한 “회사를 믿고 기다려준 주주들께 보답하기 위해 조만간 주주 가치 제고를 위한 구체적인 노력도 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끝>

이 글 공유하기:

이것이 좋아요:

좋아하기 가져오는 중...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