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 : 키네마스터 주식회사
기사일 : 2017.09.04
넥스트리밍, 中 Vivo스마트폰에 ‘넥스에디터 SDK’ 공급
모바일 멀티미디어 소프트웨어 전문기업 넥스트리밍㈜ (대표이사: 임일택, 이하 ‘넥스트리밍’)은 중국 3대 스마트폰 제조사 중 하나인 Vivo에 자사의 동영상 편집 솔루션인 '넥스에디터 SDK (NexEditor SDK)'를 제공하고, 동영상 자동 편집에 필요한 ‘템플릿(Template)’을 지속적으로 공급하기 위한 라이센싱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Vivo의 자체 UI 플랫폼인 Funtouch OS 새 버전에 추가된 ‘포토무비(Photo Movie, 照片电影)’ 기능은 넥스에디터 SDK의 템플릿 기술을 활용하여 구현되었다. 이를 통해 Vivo 스마트폰 사용자들은 갤러리의 ‘포토무비’ 기능을 이용하여 사진 몇 장과 템플릿을 선택하는 것 만으로 한편의 영화 같은 멋진 동영상을 만들 수 있게 되었다.
넥스에디터 SDK에서 제공하는 템플릿은 특정 주제에 어울리는 필터와 전환 효과, 배경음악을 자동으로 적용하여 퀄리티 높은 동영상을 만들어 줌으로써 간편한 영상 꾸미기와 신속한 공유를 즐겨 하는 현재 트렌드를 만족시킬 수 있는 기술이다. 이러한 트렌드를 반영하여, 삼성, 애플, 화웨이와 같은 글로벌 스마트폰 리더들도 간편한 영상 편집 솔루션을 앞다투어 선보이고 있으며, Vivo는 넥스에디터 SDK을 채택함으로써 영상 편집 분야에서 확실한 경쟁력을 가질 수 있게 되었다.
넥스트리밍의 김재우 사업부장은 "중국 내수 스마트폰 시장의 빅3 중 하나인 Vivo와 협력하게 되어 매우 기쁘다. 이번 계약은 Vivo와 처음으로 라이센싱 계약을 했다는 것도 의미가 깊지만, 매달 무료 및 유료 템플릿을 제공하기로 한 협력으로서도 큰 의미가 있다고 본다. 앞으로 중국 사용자들이 좋아할 고품질의 컨텐츠를 지속적으로 개발하고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 할 것” 이라고 밝혔다.
한편, 넥스에디터 SDK는 스마트폰 제조사 이외에도 동영상 서비스, 게임, 라이브 스트리밍 등 사진과 동영상을 다루는 모든 서비스와 앱에서 사용 가능하며, 안드로이드 및 iOS 운영체제를 지원하고 있다. 더 자세한 사항은 공식 웹사이트 (
www.nexeditorsdk.com)에서 확인 할 수 있다.
주요 기능으로는 잘라내기, 리버스, 음성변조, 필터, 템플릿, 텍스트, 스티커, 배경음악 및 장면전환 효과 등 풍부한 영상 편집 기능을 포함하고 있다. 또한 사용자들이 최신 트렌드의 템플릿, 배경음악 등을 추가 이용할 수 있도록 에셋스토어 플랫폼과 스토어 앱을 함께 제공하고 있다.
[넥스트리밍 소개]
넥스트리밍(대표 임일택)은 스마트폰의 핵심 기술인 동영상 소프트웨어로 세계적으로 인정받고 있는 멀티미디어 SW 전문 기업이다. 주요 제품으로는 HD급 실시간 스트리밍 비디오 서비스를 위한 넥스플레이어 SDK(NexPlayer SDK™), FHD 급 초고속 동영상 편집 지원 넥스에디터 SDK(NexEditor SDK™, 안드로이드 유일의 전문가용 동영상 편집앱 키네마스터(KineMaster™), 폰 안의 음악파일을 반주곡으로 변환해주는 노래방 앱 씽플레이(SingPlay™) 등이 있다. 2011년 12월 코스닥에 상장하였으며, 서울 본사와 스페인, 미국, 중국 법인 그리고 대만에 각각 사무소를 두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