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SS

키네마스터 6.0버전 출시, 완전히 새로워진 모습으로 본격 플랫폼화 나서

Author
KineMaster
Date
2022-05-09 09:47
Views
40
출처 : 키네마스터 주식회사

기사일 : 2022.05.09

키네마스터 6.0버전 출시, 완전히 새로워진 모습으로 본격 플랫폼화 나서

 
  • 비즈니스와 숏폼 콘텐츠 제작을 위한 프로젝트 대거 출시
  • 콘텐츠 제작 아이디어를 얻고 손쉽게 제작할 수 있는 프로젝트 위주로 전면 UI 개편


모바일 동영상 편집앱 키네마스터가 UI를 전면 개편한  6.0버전을 출시했다고 1일 밝혔다. 이번 신규 버전은 본격 플랫폼화를 위한 시작점으로 사용자는 키네마스터 계정을 만들어 원하는 프로젝트(.kine 파일)를 저장하고 손쉽게 계정을 관리할 수 있게 된다.

또한 새롭게 개편된 UI는 프로젝트를 한 손으로 넘기며 둘러보고 다운로드할 수 있는 Mix, 원하는 테마와 카테고리의 프로젝트들을 검색할 수 있는 ‘검색(Search)’, 프로젝트를 관리하거나 새로운 프로젝트를 만들고 영상을 편집할 수 있는 ‘만들기(Create)’와 계정을 관리할 수 있는 ‘나(Me)’로 구성되어 있으며 보다 직관적이고 쉽게 프로젝트들을 둘러보고 또 니즈에 맞는 영상 제작을 위한 탐색과 관리가 쉬워졌다.

키네마스터는 신규 버전을 출시하면서 동시에 비즈니스에 사용할 수 있는 프로모션용 프로젝트와 개인들의 숏폼 콘텐츠 제작을 위한 프로젝트들도 대거 출시했다. 식당, 제과점, 네일숍, 교육, 부동산 중개업 뿐만 아니라 기타 작은 비즈니스를 하고 있는 사용자들은 이제 키네마스터를 통해 손쉽게 전문적인 홍보 영상을 만들 수 있으며 또 동시에 일반 개인 사용자도 빠르고 쉽게 본인의 취향에 맞는 영상을 제작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한다. 

현재 출시된 프로젝트들은 천이백여 개가 넘는데 이와 더불어 키네마스터가 제공하고 있는 수천 가지의 그래픽, 오디오, 애니메이션 효과 등 에셋을 조합하면 사용자는 저작권 문제가 없는 본인만의 유니크하고 다양한 영상을 무한대로 제작할 수 있게 된다. 또한 연내 수만 개의 프로젝트를 제공할 계획이라고 밝혀 키네마스터를 통한 영상 제작과 공유는 계속해서 활발히 증가할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키네마스터 임일택 대표는 1분기 주주서한을 통해 "향후 사용자가 내려받을 수 있는 프로젝트는 올해 말까지 수만 개 내년말까지는 수십만 개가 될 것이다"라고 말하며 “올해 중 적절한 시점에 일반 사용자들도 직접 제작한 프로젝트를 플랫폼에 올릴 수 있도록 구현하여 세계 최초의 프로젝트 공유 플랫폼을 만들 회사는 바로 키네마스터가 될 것”이라며 프로젝트 공유 플랫폼으로 변화해 가는 키네마스터의 새로운 비전과 포부를 밝힌 바 있다.

키네마스터의 새로운 버전을 사용하려면 아이폰 사용자는 앱스토어에서 키네마스터를 검색 후 New라고 표기된 신규버전을 다운로드해야하며, 안드로이드 사용자는 구글플레이에서 검색 또는 자동 업데이트를 통해 신규 버전을 만나볼 수 있다.

이 글 공유하기:

Like this:

Like Loading...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