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SS

키네마스터, 사용자들에게 저작권 문제없는 음원 공급

Author
KineMaster
Date
2020-01-09 11:02
Views
890
출처 : 키네마스터 주식회사

기사일 : 2020.01.09

키네마스터, 사용자들에게 저작권 문제없는 음원 공급

- 동영상 편집앱 키네마스터, 에셋 스토어 통해 저작권 Free 음원 공급

 

초보자도 간편하게 동영상을 편집할 수 있는 앱이 다양하게 등장하면서 유튜브 채널을 위한 전문적인 동영상은 물론 인스타그램 등을 통해 공유하는 개인적인 동영상에 이르기까지 동영상 편집이 보편화되고 있다. 하지만 동영상 편집앱 사용에 앞서 주의해야 할 점도 있다. 바로 음악 저작권 문제다. 동영상의 퀄리티와 집중도를 높이기 위해서는 배경음악 등 효과음을 적절하게 사용할 필요가 있는데, 저작권을 꼼꼼하게 따지지 않고 음악을 사용했다가는 해당 비디오는 물론 심한 경우 채널 자체가 삭제될 위험이 있다. 이런 가운데 유튜버들이 선호하는 대표적인 동영상 편집앱 중 하나인 키네마스터가 자체 에셋 스토어를 통해 저작권 걱정 없이 사용 가능한 음원 제공으로 주목받고 있다.

에셋 스토어의 모든 음악은 키네마스터 제작사가 소유권을 확보하고 있는 음원으로, 키네마스터 프리미엄 구독 시 등록된 모든 음원을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다. 현재 키네마스터 에셋 스토어에는 250여 곡의 음악이 구비돼 있으며, 매주 새로운 음악이 업로드되고 있다.

여기에 최근 키네마스터가 사용자들의 보다 자유로운 비디오 창작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국내외 가수/뮤지션들의 음원 확보에 적극 나서면서 활용성이 더욱 높아질 것으로 전망된다. 에셋 스토어는 가수 추상민(Sang-Min Chu)의 "어쩌다(How Come)"를 시작으로 향후 가수 음원을 지속적으로 업로드한다는 계획이다.

키네마스터 이용 시 고퀄리티의 동영상 제작이 가능하다는 점도 장점으로 꼽힌다. 유튜브 크리에이터를 위한 교육과정을 진행하는 전문가는 물론 마케팅 전문가와 교사들도 선호하는 동영상 편집앱인 키네마스터는 간편한 사용 방법과 사용자 중심의 편리한 편집 기능으로 초보자도 전문가 못지않은 동영상 편집이 가능하다. 영상 제작부터 음원 저작권 문제까지 원스톱으로 해결이 가능해 사용자들의 만족도가 높다.

유튜버 '몽당분필'로 활동 중인 경기도 오산의 대호 초등학교 교사 박준호씨는 키네마스터 템플릿을 사용하여 학생기자단에게 영상 제작을 가르치고 있다. 그는 학교에서 가르쳐주지 않는 '미디어 리터러시 능력'을 기르는 것에 착안하여 직접 크리에이터가 되어 양질의 콘텐츠로 선한 영향력을 끼치는 생산자 교육을 선도하고 있다. 수업은 키네마스터 앱을 설치 후 인트로 제작, 장면 전환, 효과 넣기, 글씨체 선택, 배경음악 등을 알려주는 방식으로 효율적이고 간편하게 영상 제작이 가능해 학생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또한 유튜브 전문 교육 채널 '유튜브랩'을 운영하는 박현우와 강민형 PD도 키네마스터를 통해 유튜브 채널을 만드는 것부터 콘텐츠 기획 및 촬영, 편집하는 노하우 등을 유저들에게 전수하며 교육 콘텐츠의 진입장벽을 낮춰 보다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키네마스터 임일택 대표는 "지금까지는 키네마스터가 음악이 가사 없는 배경음악 형태 중심으로 공급돼 왔지만, 국내외 가수/뮤지션의 음원 확보로 보컬이 포함된 음원도 저작권 걱정 없이 활용할 수 있게 돼, 사용자들의 활용도가 더욱 높아질 것으로 기대된다"면서 "사용자들에게 훌륭한 음원을 공급하는 동시에 다른 한편으로는 재능 있는 뮤지션의 곡을 전 세계 키네마스터 사용자들에게 선보일 수 있어 기쁘다"라고 전했다.

-끝

© KineMaster Corporation. All Rights Reserved.

이 글 공유하기:

Like this:

Like Loading...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