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 : 키네마스터 주식회사
기사일 : 2017.08.16
넥스트리밍, 中 ZTE스마트폰에 ‘넥스에디터 SDK’ 공급
모바일 멀티미디어 소프트웨어 전문기업 넥스트리밍㈜ (대표이사: 임일택, 이하 ‘넥스트리밍’)이 중국의 스마트폰 제조사인 ZTE에 자사의 동영상 편집 솔루션인 '넥스에디터 SDK (NexEditor SDK)' 와 동영상 편집 전용 에셋을 다운로드 받아 사용할 수 있게 해 주는 ‘타임스토리-에셋스토어’ 앱을 제공했다고 밝혔다.
ZTE의 최신 UI 플랫폼인MiFavor 5.0에 추가된 ‘타임스토리(TimeStory)’ 기능은 스마트폰의 갤러리에 저장된 사진과 동영상을 자동으로 분류하여 한편의 영화 같은 멋진 동영상을 만들어 주는 자동 편집 기능으로, 넥스에디터 SDK의 ‘템플릿’ 기술을 이용하여 구현되었다. 이러한 스토리 기반의 동영상 편집은 삼성, 애플, 화웨이와 같은 글로벌 업체들도 경쟁적으로 도입하고 있어 사용자들이 꼭 필요로 하는 최신 트렌드의 동영상 편집 기능으로 자리잡고 있다.
타임스토리 기능은 사용자가 특정 템플릿을 선택하면 그 템플릿의 주제에 어울리는 필터와 전환 효과들을 자동으로 적용하여 퀄리티 높은 동영상을 만들어 주기 때문에, 편집이 서툰 사용자라도 완성도 높은 영상물을 제작할 수 있다. 또한 스토어 앱인 ‘타임스토리-에셋스토어’ 를 통해 새로운 분위기와 스타일의 템플릿을 다운로드 받아 사용할 수 있으며, 사용자들은 편집의 주제나 자신의 취향에 맞는 템플릿을 이용하여 흥미진진하고 다채로운 동영상을 만들 수 있다.
‘타임스토리-에셋스토어’ 앱은 ZTE폰에 선탑재(pre-load)되어, 별도의 앱을 설치할 필요없이ZTE 폰 구입하는 즉시, 또는 기존 ZTE 폰에서 펌웨어 업그레이드 후 갤러리의 타임스토리 사용과 동시에 에셋스토어를 이용할 수 있다. 향후 보다 다양한 에셋이 지속적으로 추가될 예정이며, 기능 확대가 필요할 때에는 앱스토어를 통해 업데이트를 제공할 계획이다.
또한, 넥스트리밍이 자랑하는 동영상 편집 앱인 키네마스터도 타임스토리 화면 내에 링크되어 있어, 사용자들은 편집 중이던 사진과 동영상을 그대로 키네마스터로 옮겨가서 더욱 전문적이고 세밀한 편집을 할 수 있다. 키네마스터는 기존에 PC에서나 가능했던 전문적인 동영상 편집을 모바일화한 제품으로 안드로이드 앱 시장에서 최고의 전문가용 편집 앱으로 인정받고 있으며, 최근 아이폰 버전도 출시된 바 있다.
넥스트리밍의 김재우 사업부장은 "중국 내수 와 해외 시장에서 꾸준히 주목 받고 있는 ZTE 와 의 협력을 매우 뜻 깊게 생각한다. 중국인들이 좋아할 양질의 컨텐츠를 충분히 제공할 수 있도록 캐릭터 및 디자인 업체와의 제휴에 박차를 가하고 있으며, 광고와 유료 에셋 판매를 통해 수익성을 확보해 나갈 것.” 이라고 밝혔다.
한편, 넥스에디터 SDK는 16년 동안 모바일 멀티미디어 소프트웨어 개발의 한길을 걸어온 넥스트리밍의 기술력이 집약된 솔루션으로, 템플릿 기능뿐 아니라, 잘라내기, 리버스, 음성변조, 필터, 템플릿, 텍스트 효과, 스티커, 배경음악 및 장면전환 효과 등 풍부한 영상 편집 기능을 제공하고 있으며, 이러한 기술력을 바탕으로 이미 샤오미, 지오니, 트랜션 및 LG의 스마트폰에 탑재된 바 있다. 또한 사용자들이 최신 트렌드의 템플릿, 배경음악 등을 추가 이용할 수 있도록 에셋스토어 플랫폼과 스토어 앱을 함께 제공하고 있다.
넥스에디터 SDK는 스마트폰 제조사 이외에도 동영상 서비스, 게임, 라이브 스트리밍 등 사진과 동영상을 다루는 모든 서비스와 앱에서 사용 가능하며, 안드로이드 및 iOS 운영체제를 지원하고 있다. 더 자세한 사항은 공식 웹사이트 (
www.nexeditorsdk.com)에서 확인 할 수 있다.
[넥스트리밍 소개]
넥스트리밍(대표 임일택)은 스마트폰의 핵심 기술인 동영상 소프트웨어로 세계적으로 인정받고 있는 멀티미디어 SW 전문 기업이다. 주요 제품으로는 HD급 실시간 스트리밍 비디오 서비스를 위한 넥스플레이어 SDK(NexPlayer SDK™), FHD 급 초고속 동영상 편집 지원 넥스에디터 SDK(NexEditor SDK™, 안드로이드 유일의 전문가용 동영상 편집앱 키네마스터(KineMaster™), 폰 안의 음악파일을 반주곡으로 변환해주는 노래방 앱 씽플레이(SingPlay™) 등이 있다. 2011년 12월 코스닥에 상장하였으며, 서울 본사와 스페인, 미국, 중국 법인 그리고 대만에 각각 사무소를 두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