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언론보도

TITLE

키네마스터-에듀테크 교사 연구회, 업무협약 '교육 현장의 디지털 미디어 제작 교육 강화'

(서울=뉴스1) 장도민 기자 = 키네마스터가 에듀테크 교사 연구회와 교육 현장의 디지털 미디어 제작 교육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맺었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협약식은 지난 19일 송광은 키네마스터 대표, 김동은 에듀테크 교사 연구회 대표를 비롯한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협약을 통해 양 사는 교육 콘텐츠 제작 및 미디어 교육의 새로운 방향을 제시하며 △AI·디지털 미디어 제작 역량 갖춘 교원 양성을 위한 협력 △키네마스터 활용 교육 콘텐츠 개발 지원 등을 이어나갈 방침이다.

키네마스터 관계자는 “이번 협약은 교사들이 급변하는 교육 환경 속에서 미디어 제작 교육에 보다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학생들에게 창의적인 미디어 제작 학습 기회 제공을 골자로 한다”며 “교육 현장에서 키네마스터가 교사와 학생들의 미디어 창작 능력 향상에 기여하기를 기대하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협력과 지원을 통해 더 나은 교육 경험을 제공하고 다가오는 교육 패러다임 변화에 중요한 역할을 하겠다”고 말했다.

에듀테크 교사 연구회는 에듀테크 수업 연구와 학습을 통해 건전한 교육 생태계를 조성하는 업무를 수행하고 있다.

키네마스터는 최근 키네마스터 7.5와 스프링 1.1 업데이트를 통해 AI를 접목한 편집 기술을 강화했으며, 기술 혁신을 위해 지속적으로 힘쓰고 있다.

jdm@news1.kr